2015년 7월 19일 일요일

양파짱아찌 만들기

[주재료]
양파, 양배추, 오이, 청양고추 5개
[양념 및 소스재료]
간장, 물, 식초, 설탕, 통후추 0.5T
야채들을 모두 잘라주세요. 저는 짱아찌용
 양파를 구입해서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
 내주었어요. 짱아찌용 양파가 아니여도 꼭
 열십자 모양이 아니여도 된답니다. 야채는
 원하시는대로 넣으시되 고추는 꼭
 넣으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. 아이들과
 함께 드실꺼라면 안 매운 풋고추 선택해주세요.
소독한 유리병에 야채들을 모두 담고
 통후추 0.5T를 넣어주었어요.
저는 마늘쫑도 있어서 마늘쫑도 넣어주었
네요. 물1:설탕1:간장1:식초1을 냄비에
 바글바글 끓여주고 뜨거운 상태로 야채가
 들어있는 병에 부어주세요.
완전히 식힌 후 냉장보관 하시고, 하루가
 지나서 국물만 끓여서 완전히 식힌 후
 부어주세요. 냉장보관 이틀 후 드시면
 아주 맛나답니다. 정말 파는것 보다 더더더
 저는 맛있는것 같아요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